본문 바로가기
수원 맛집

수원 인계동 맛집ㅣ유치회관(본점)ㅣ해장국, 수육무침 맛집

by Shin92 2024. 8.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원 맛집을 찾아보는 Shin (新) 맛집입니다.

오늘은 인계동에 위치하고 있는 해장국, 수육무침 맛집 '유치회관'을 소개해드릴게요~

 

 

유치회관(본점)

■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92번길 67

■ 영업시간 : 00:00~24:00 (24시간 영업)

■ 예약문의 : T. 031-234-6275

■ 기타 : 남/녀 화장실 구분, 주차공간 있음

유치회관-위치이미지

유치회관 본점은 수원시청역 2번 출구에서 나와

305m 정도 걸으면 이비스 엠베서더수원 뒤편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유치회관-외부이미지

유치회관 외부 모습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 방문하고 오랜만인데,

리모델링을 한지는 오래되었지만 달라진 모습이 먼저 보였어요!

 

 

주차장

매장 건너편에는 유치회관 R&D라고 적힌 건물이 보였는데,

여기에 주차를 해도 되니 자리가 부족하지는 않을 것 같았어요 :)

 

 

대기표

입구 바로 앞에는 대기표를 끊을 수가 있는데,

보통 점심시간 방문하면 줄을 서고 있더라고요....

예전에도 손님은 많았지만 대기표까지 생길 줄이야!!

 

 

매장밖메뉴판

대기표 바로 옆에는 유치회관 메뉴가 붙어있었어요~

메인 메뉴는 해장국과, 수육, 수육무침!

수육은 돼지가 아니고 소머리 부위입니다 ^_^

 

 

매장-내부이미지

유치회관의 내부는 입구 들어가면 좌 / 우로 나뉘었어요~

그리고 안쪽에 더 들어가면 앉을 공간이 또 있었습니다

넓은 매장인데도 식사 시간만 되면 항상 줄 서 있는 곳...

운 좋게 저녁 시간 방문했지만 자리가 딱 남아서 다행 휴~

 

 

메뉴판

유치회관의 메뉴판입니다~

아까와 다른 건 없고 주류 / 음료가 추가로 있네요

 

 

테이블세팅

유치회관 반찬으로는 김치, 무생채, 깍두기가 있어요~

해장국에 넣어먹을 청양고추와 다데기, 후추, 소금까지~

앞접시에 양껏 담으시면 됩니다!

 

 

선지

유치회관의 색다른 점은 아무래도

선지를 별도로 주는 곳~!!

선지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아요 ^^

리필도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해장국

해장국 1인분 11,000원~!

소 모든 부위와 우거지, 파, 팽이버섯이 들어있어용~

배고팠는데 주문을 하면 엄청 빠른 시간 안에 음식이 나와서 좋았어요!

 

 

수육무침

해장국만 먹기는 아쉬워서,

수육무침 35,000원도 주문했습니다~

소머리 부위와 각종 야채를 매콤하게 무친 요리!

수육무침도 해장국과 동일하게 나와서 만족 만족~

 

 

한상

한 상 이쁘게 차려 놓고 먹어봅시다~

밑에 저 하얀 거는 술 없이 먹기는 아쉬워서,,

주문한 막걸리 4,000원!!

 

 

해장국&선지

선지가 철분이 많은 음식이다 보니 있으면 찾아먹긴 해서,,

처음에 나온 선지를 해장국에 넣었습니다 :)

찐해보이는 국물부터 먹어봤는데,

자극적이지 않고 찐한 육수의 깊은 맛!

고기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먹을 때마다

계속 나오더라고요~ㅎㅎ

대표 메뉴 인정 b

 

 

수육무침2

다음으로 제일 궁금했던 수육무침~!

소머리 부위가 아주 연하고 보들보들 쫄깃한 식감~!!

약간 새콤한 양념장이 소머리고기와 너무 어울렸습니다..

막걸리도 좋았지만,,, 이거는 소주각이었다 ㅎㅎ

 

 

수육무침2

수육무침과 해장국 조합이 또 좋았던 게,

수육무침만 먹다 보니 해장국이 먹고 싶었고 ㅎㅎ

해장국만 먹다 보니 수육무침이 먹고 싶었고 ㅎㅎ

수육무침 가격이 착하다고 생각은 안 들지만,

평소에 잘 안 먹어봤던 메뉴라서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흐흐

다음 방문에는 양념장이 없는 기본 수육을 먹으러 와봐야겠어요~! 꼭~!!

 

 

후기

전체이미지

오늘 소개해드린 인계동 해장국, 수육무침 맛집 '유치회관'의

해장국은 선지가 따로 나와서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어 좋았고,

국물도 진하고 고기도 많이 들어있어서 든든한 점심으로 좋은 맛집이었습니다.

또, 수육무침은 매콤 달콤한 맛이 입맛을 돋아서 같이 곁들여 먹기에 좋은 조합이었습니다.

식사 시간대에는 손님이 많아 가능하면 웨이팅 없는 시간대에 방문을 추천드리는

인계동 맛집 '유치회관'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