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맛집

청주 율량동 맛집ㅣ5.5 닭갈비(율량점)ㅣ닭갈비 맛집

by Shin92 2024.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집을 찾아보는 Shin (新) 맛집입니다.

오늘은 청주 율량동에 위치하고 있는 닭갈비 맛집  '5.5 닭갈비'를 소개해드릴게요~

 

 

5.5 닭갈비(율량점)

■ 주소 :

■ 영업시간 : 11:00~22:30 (매일 / 15:00~17:00 브레이크타임)

■ 예약문의 : T. 043-241-5055

■ 기타 : 남/녀 화장실 구분, 주차공간 협소

5.5닭갈비-위치이미지

5.5 닭갈비 율량점은 통일 신세대아파트 맞은편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율량동 쪽이다 보니 주소를 쳐서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외부-내부이미지

5.5 닭갈비 외부와 내부 사진입니다.

간판은 작은 전구들로 밝게 빛나고 있었고,

노란 색상이 눈에 확 튀는 외부였습니다~!

내부에는 좌식과 입식으로 나뉘어 있어서,

앉기 편한 곳으로 앉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메뉴판

5.5 닭갈비 메뉴판입니다.

닭갈비와 치즈닭갈비는 많이 들어봤는데,

버섯닭갈비는 처음 보는 메뉴였어요 ㅎㅎ

보통맛, 매운맛 중에서 맵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리류는 우측 이미지에 나와있으니 참고!

 

 

기본상차림

주문과 동시에 기본 반찬들을 세팅해 주셨습니다.

시원한 동치미 국물부터, 깻잎, 상추쌈, 쌈무, 백김치, 마늘, 초장이 나왔고

우측에 보면 순대도 기본으로 나왔어요 ~☆

순대를 좋아하다 보니 먼저 손이 가더라고요 ㅎㅎ

 

 

닭갈비3인분

저희는 기본 닭갈비 3인분 42,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양념장이 듬뿍 올라간 닭갈비가 나왔고,

닭고기는 닭다리살로만 나온다고 했어요~

여기는 직접 볶아주시니 저희는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

 

 

닭갈비-조리중

기다리다 보면 사장님이 직접 양념장이 골고루 베개 섞어주셨고,

큼지막하게 나온 닭다리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셨어요~

 

 

5.5닭갈비특징

닭갈비가 다 익기 전까지 주위를 둘러보니,

5.5 닭갈비만의 특징이 적힌 글귀가 보였어요~

특허 등록된 양념장과 채수로만 볶아준다는 글귀가 눈에 띄네요 ㅎㅎ

 

 

닭갈비-조리완료

야채의 숨이 어느 정도 죽으면 처음에 나왔던 깻잎을 넣고

다시 철판에 볶으면서 익혀주셨어요~!

긴 인고의 시간 끝에,, 드디어 맛있는 닭갈비가 완성~!!

 

 

닭갈비-앞접시

닭다리살은 큰 놈으로 골라주고,

야채들과 떡사리를 우선 앞접시에 옮겨줬어요~

침샘을 자극하는 냄새와 아주 잘 익은 닭고기와 야채들의 비주얼,,

아무것도 곁들이지 않고 먹어보니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아까 글귀에서 적혀있듯이 정말 닭 잡내가 하나도 없었고,

깊고 진한 닭갈비 양념 맛이 느껴졌습니다 ㅎㅎ

 

 

닭갈비쌈

다음으로는 한쌈 해서 먹어줬습니다~!

깻잎 위에 닭갈비와 백김치 그리고 마늘, 쌈장 조합!!

말해 뭐 해,, 소주 한잔으로 깔끔한 마무리~!

이 날에 2차로 온 거라,, 볶음밥은 못 먹어줬지만 ㅠㅠ

다음에는 꼭 볶음밥까지 주문해서 먹어보겠습니다.. 꼭~!!

추가로 버섯닭갈비도 도전~ ㅎㅎ

 

 

후기

후기이미지

오늘 소개해드린 청주 율량동 닭갈비 맛집 '5.5 닭갈비'는

닭갈비가 맛있는 건 기본이고 사장님의 능숙한 조리로 기분 좋게 먹은 맛집이었습니다.

매장이 넓고 쾌적해서 회식 장소로도 좋고 가족, 친구들 모임 장소로도 좋은

청주 율량동 맛집 '5.5 닭갈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